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띠아오만 공주(刁蛮公主) 2화
    TV Dramas & Movies 2018. 8. 13. 19:24




    ​​
    ​1화에서 소롱사의 건달 친구들은, 운남성 제후의 아들 백운비를 다른 사람으로(곧 등장할 나쁜놈) 착각하여 강도짓을 하게 된다.


    억울하게 강도 털린 백운비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금은보화+결혼 예물(팔찌)를 모두 잃어린다.




    ​이에 친구들이 도둑질을 해 얻어온 보물은 왕초(?)격인 소롱사의 손에 들어온다. 소롱사는 한 주막에서 옆에 백운비가 있는지도 모르고, 결혼 예물이었던 팔찌를 자랑하다가 백운비한테 딱 걸린다.

    백운비에 물음에 오리발을 내밀던 소롱사는 결국 백운비와 싸움을 한다.(
    ​​나라언니 액션연기두 짱짱걸..근데 뭔가 모르게 오글거리는건 옛날 드라마여서겠지.....)



    ​이 시간 또 평복 차림으로 궁밖을 나온 황제는 우연히 둘의 싸움을 목격하고, 소롱사를 도와준다.

    ​​
    ​한바탕 사고를 치고 온 소롱사는 아무 일도 없다는 듯(​이 드라마의 핵심! 소롱사는 어떤 잘못을 해도 됨), 자기 친오빠 사도검남과 원창을 이어주려고 자리를 만든다. (나중에 이 둘은 눈물 없이는 못보는 로미오와 줄리엣이 됨 ㅠㅠ)


    ​이 장면에서 한 가지 중국어 표현을 배우자면 바로 "菜”(cai)라는 단어이다.

    소롱사는 자신의 오빠와 원창을 이어주기 위해, 요리를 한상 차린 식당으로 원창을 먼저 불러낸다. 아무것도 모르는 원창을 "이렇게 음식이 많아~~??"하면서 놀라는데, 소롱사는 아직 한가지 음식(菜)가 남았다면서, 완전 좋아할 거라고 호언장담한다. 그 음식은 과연 무엇....?
    .
    .
    .
    .
    .
    .
    .
    .
    .
    .
    .
    .
    .
    .
    .



    바로 이 남자 ㅋㅋㅋㅋㅋㅋㅋㅋ



    菜(cai)원래 "채소" 혹은 "요리"하는 뜻을 가졌지만, 다른 뜻으로는 "이성적으로 좋아하는 스타일"이라는 뜻이다.
    예를 들어, ”他是我的菜”는
    그는 나의 채소야(X)
    그는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이야(O) 라는 뜻이다.


    자, 응용표현으로 만약 이 사람이 내 스타일이 아니라면??
    他(
    )不是我的菜!😱



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