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중국 베이징 자유여행_준비편
    Places 2019. 3. 4. 14:50



    ​​"​중국으로 여행갈래?"
    ​​"응"

    고등학교 친구가 입사 1주일만에 퇴사를 결정했다. 퇴사 소식을 듣자 급 중국여행의 영감이(?) 떠올라 친구한테 물었고, 도비처럼 자유영혼이 된 친구는 바로 ok했다.


    ​다행히 회사에서도 휴가가 승인되어, 우린 여행을 3주 앞두고 급하게 표를 끊었다.


    ​목적지는 중국 베이징.
    ​중국에서 교환학생도 했건만, 비행기 환승을 제외하곤 아직 베이징을 못가봤다. 게다가 요즘 한국 사람이 기분 나쁠 정도로 베이징 공기가 좋다고 하니.. 억울하기도 하고, 궁금하기도 하고 한번 가보고 싶었다.


    ​중국 여행 전 준비한 부분은 크게 4가지다.

    ​1. 비행기표


    ​나는 현대 M2카드를 써서, 현대 privia를 통해 예매했다. 현대카드로 할인 받으면 왕복 20만원 정도에 예매할 수 있었다.
    ​​​​
    2. 중국 비자

    중국은 비자가 꼭 필요한데, 보통 여행사를 통해 대행업무를 이용한다.(시간이 많으면 직접 접수하면 좀 더 저렴하다.55,000원) 여행사 대행 시세는 1주일 걸리는 비자발급비는 보통 7만원, 이틀 특급은 11만원 정도이다.
    ​​


    3. 숙소
    ​​중국은 숙소가 저렴하기 때문에 사실 혼자 여행할 때는 숙소 예약을 하지 않고, 발 닿는데 머물곤 했다. 그러나 이번엔 친구가 있기 때문에 게스트하우스를 미리 예약했다. booking.com 이랑 Agoda에서 알아봤다. (숙소 후기는 나중에)

    4. 환전
    ​​


    ​환전은 농협의 "올원뱅크"를 이용했다. 통화별로 환전 우대율이 다른데, 위안화는 40%우대를 해준다. 폰으로 환전한 후, 점심시간을 이용해 찾아왔다.





    아무튼 이렇게 우리의 여행이 시작됐다.

    ​​덧) 출국 전날, 친구랑 나는 서울 원룸에서 같이 잤다. 우리 둘다 다음날 오전 일찍 알람을 맞추고 잤는데, 왠일인지 알람을 둘 다 못 들었다.(알고보니 이미 밤 12시 넘은 시간이라 "당일"로 알람을 설정해야했는데, 그 다음날로 설정했던것....!)

    8시 20분 비행기였는데, 내가 6시 30분쯤에 깼다. 아직 꿈나라에 있는 친구를 깨워 카카오 택시를 타고 출발했고, 공항까지 고속도로 비용 포함 4만원을 냈다. 출발부터 심상치 않았던 이번
    ​여행​....과연?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