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[중국 원서] 好吗好的 - 저자 大冰
    Books 2020. 12. 26. 18:02

    통대 시험이 끝나고 그 동안 손 놓고 있었던 원서읽기를 다시 시작했다. 이번에 읽은 책은 大冰이 쓴 < 好吗好的 >라는 책이다. 중국어라 영 속도가 나지 않아서(ㅠㅠ), 책 한 권 다 읽는데 2달 가까이 걸렸다.


    저자 大冰은 본인의 지인들+친구들의 이야기를 묶어 시리즈로 책을 냈다. 그 시리즈가 6권 정도 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, 그 중에 내가 읽은 책은 <乖,摸摸头>, <小孩>,그리고 이번에 읽은 <好吗好的 >이다.


    저자는 방송 MC, 화가, 가수, 라이브바 사장 등 다양한 경험을 한 탓인지, 주변에도 범상치 않은 지인들이 많이 있다.


    이 지인들의 이야기는 떄로는 웃기고, 때로는 슬프고, 때로는 잔잔하다. 이 책을 읽다보면, '본인 이야기도 아닌데, 어떻게 이렇게 자세하게 썼을까'라는 한 가지 의문이 들긴 하지만, '책을 쓰다보면 MSG가 들어갈 수도 있지'라고 넘기고 재미있게 읽었다.


    이번 책에서 인상 깊었던 에피소드는 저자와 함께 오랜 기간 MC를 하며 국민의 사랑을 받았던 한 '누나' 刘敏에 관한 이야기였다. 함께 MC를 오랜 기간동안 하다가, 프로그램이 개편되편서 두명 중 한명이 짤려야하는 상황이었다. 이 때, 이 누나는 저자를 위해 조용히 물러났고, 나중에 꽤 유명한 연기자가 되었다고 이야기인데.. 나중에 한번 이 사람이 나온 드라마를 찾아봐야겠다.


    아무튼 요즘 통대 시험 후, 각 잡고 하는 공부가 잘 되지 않는데, (물론 시험 전에도 잘 되진 않았지만 ^^;;)
    이런 말랑말랑한 책을 읽으면서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다.
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